프로키온 / 데네브가 소식이 끊긴 지 오래다 보니, 베가 플러스의 제작 모토를 따르는 완전 신작을 한번 생각해보고 있긴 합니다.
일단 현재는 대략 윤곽만 잡고 있으며, 베가 플러스가 2016년 계획 -> 2022년 제작 -> 2024년 최종 완성 테크를 탔기에 정말로 오래 걸릴 듯해 보입니다.
다만 이런 기능은 한번 넣어볼까 싶습니다.
1. 모든 포켓몬 + 메가진화 / z기술 / 다이맥스 사용
2. 베가 플러스 오리지널 요소 차용 (울트라포션, 전용 기술 등)
3. 오리지널 곡 사용
4. 매우 어려운 난이도(언바운드 이상) + 베가 플러스 정도 난이도 + 편의성을 챙기는 난이도 세부조정
4-1. 가장 쉬운 난이도는 너즐록이 가능하게 세팅할 예정
5. 적 전용 특별 세팅 (ex. 메가날개치는머리 HABCDS 115 55 115 185 185 185 + 아스트랄비트 나비춤 사용 등)
6. 특수 필드/상태 추가(리본에 자세히 서술되어있긴 합니다. 상대방에게만 버프를 주거나 자신에게 디버프를 주는 효과 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.)
7. 2회차에 열리는 지역 다수 존재
스토리: 아르세우스의 부름으로 일정 시간 후 멸망할 운명에 처한 지역으로 가서 가장 아끼는 포켓몬과 함께 지역을 돌아다니며 체육관을 격파하며 강해지고, 궁극적으로는 종말의 근원을 막고 다시 원래의 세계로 돌아오세요.
시간 개념: 주인공의 특정 행동에 따라 인게임 시간이 바뀝니다. 예를 들어 야생의 포켓몬을 쓰러뜨리거나 잡거나 지역을 이동하는 등 각각의 행동에 일정 시간이 소요된 것으로 간주합니다.
또한, 종말이 가까워질수록 NPC들의 대사가 달라집니다. 상점의 가격 역시 달라지고 특정 시간대에만 진행되는 이벤트 역시 생각해보고 있습니다.
종말을 막을 경우 시간 수치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고 현실 시간을 따릅니다.
환생 보너스: 노말 엔딩 이상을 보았을 경우, 처음부터 시작하는 조건으로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 (가장 낮은 난이도만 적용)
1회: 상점 가격 10% 인하
2회: 경험치 10% 추가
3회: 유대급소 확률 2%
4회: 2% 확률로 상대 공격을 유대회피
5회: 2% 확률로 유대기띠
6회 이상: 소지금 1000(n-5)원 추가 (최대 100000원)
배드 엔딩: 시간 초과로 종말을 막지 못한 경우, 세이브 데이터가 초기화되고 처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. 환생 보너스가 리셋됩니다.
배드 엔딩2: 종말을 외면하고 챔피언이 된 다음, 원래의 세계로 돌아간다를 선택한 경우, 역시 세이브 데이터가 초기화되고 처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. 환생 보너스가 리셋됩니다.
노말 엔딩: 종말을 막아내고 챔피언이 된 다음, 원래의 세계로 돌아간다를 선택한 경우, 처음부터 시작하나 환생 보너스가 추가됩니다.
굿 엔딩: 종말을 막아내고 챔피언이 된 다음, 이 세계에 남는다를 선택한 경우, 트루엔딩으로 갈 조건이 확보됩니다.
트루 엔딩: 종말을 막아내고 챔피언이 된 다음, 루프를 뚫고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기
일단은 이렇게 생각해보고는 있지만, 이걸 루비로 적는 것을 얼마나 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인 것 같습니다. 일단 나중에 시간이 날 때 도전해보는 것으로...